티스토리 뷰

728x90

저는 백신접종이 늦게 9월 추석명절이 지나고 잡혀 있었는데요.
접종 일정을 앞당겨 예약할 수 있다는 1339 문자를 받고 다시 재예약을 하기로 했답니다.

▪️1339 문자내용🔻🔻🔻

접종일정 변경 방법 안내
[Web발신]
***님 18-49세 코로나19 예방접종 일정을 추석 이후로 예약해주셨습니다.
현재 9월 6일(월)~19일(일)까지 예약 가능한 인원이 확대되었습니다. 접종 일정을 9월 6일(월)~12일(일)로 앞당겨 예약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8월 26일(목) 24시까지, 9월 13일(월)~19(일)로는 9월 2일(목) 24시까지 사전예약시스템(https://ncvr2.kdca.go.kr)에서 예약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예약 취소 후 재예약).
나와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보다 빠른 일정으로 참여 부탁드립니다.


접종 일정을 9월 6일~12일로 앞당긴다면 추석전에 백신 접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옮기는게 좋겠다 생각을 했어요.
예약 취소 후 재예약을 하라고 해서 기존 예약을 우선 취소를 했답니다.
재예약을 잡으려면 기존 예약은 우선 취소를 해야만 다시 예약을 잡을 수 있답니다.

근데 이게 왠일😳
다시 예약을 하려는데 예약이 안되는겁니다.


백신 접종 취소 후 재예약


원래 예약이 잡혀 있던 날짜인 9월 추석 이후에 날짜를 지나 10월 2일까지 다 들어가봐도 모든 날짜에 예약이 안되고 2차 예약 일정에 예약이 초과되어 예약을 잡을 수 없다는 팝업만 계속 뜨더라구요ㅜㅜ

기존에 예약은 취소되었고 다시 재예약은 안되고...
괜히 취소했다는 생각에 급한 마음에 1339 전화만 주구장창 돌렸네요😩

1339에 전화하면 대기로 넘어가는것도 어렵지만 대기음으로 넘어가도 20분 정도 지나니까 통화가 종료되더라구요ㅜ

전화가 연결되기를 기다리면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절대 끊지 말고 계~~~~속 기다리면 연결된다는 말에 계속 전화기를 켜고 있었어요.

에잇!!! 진짜 집어던지고 싶다.

통화연결이 되기는 하는걸까?라는 생각에 제가 기존에 예약되어있던 병원에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병원 직원분께 상황을 설명했더니 그러면 번호를 알려줄테니 그쪽으로 전화해서 다시 예약을 잡으라고 안내해 주셨어요.
오 마이 갓~~~ 어찌나 고마운지👍👍👍

다시 예약을 잡을 수 있는 전화번호는 바로 보건소 콜센터였습니다.
저는 울산이라서 052)226-5520~4 번이였어요.
문의전화가 많을 수 있으니 뒷번호 4번부터 걸어보라는 굿팁까지 주신 병원 직원분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국민비서에서 안내드립니다.
[Web발신]
[질병관리청]1차 예약확인안내

*** 님,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예약하셨습니다.

● 현재 예약된 내역입니다.
ㅡ 일시 : 2021년 9월 *일 (*) 10:00
ㅡ 장소 : ****병원 052-***-**** 울산광역시 남구 ******** **, (***)
ㅡ 백신 : mRNA(모더나 또는 화이자)백신
ㅡ 예약번호 : **********

● 만약 예약일시나 장소를 변경하시려면 예약일 변경가능 기간 내에 https://ncvr2.kdca.go.kr 에서 예약일시나 장소를 변경하실 수 있어요.
- 이후에는 예약된 접종장소에 전화하여 변경해 주세요.

#우리함께일상으로 #코로나19예방접종


아침부터 일어나서 취소하고 재예약 잡으려다가 괜히 취소해서 접종해야할 날짜에 접종 못하는거 아닌가 싶어서 2시간여 동안 불안불안했는데 이렇게 쉽게 재예약이 되었어요ㅋㅋㅋ
문제가 해결되니 이제야 웃을수가 있네요^^

질병관리청 사전예약 인터넷 페이지에서 예약이 안된다면 보건소로 전화하세요!!!
빨리 예약을 잡을 수 있고 문제가 해결되네요.
게다가 주차가 편하고, 제가 원하는 병원으로 예약을 잡아주셨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