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카바카버입니다~
소고기를 넣은 고추잡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홍두깨살이 남아 있어서 활용했습니다.



두껍게 썰은 홍두깨살ㅠㅠ
요리해서 먹을땐 고기가 큼직하니 푸짐해서 좋았어요😆

✔️고기는 다진마늘, 간장, 맛술, 후추를 넣어 조물조물 밑간을 해줍니다.




✔️잠깐 재워놓았던 고기를 먼저 볶습니다.





고추잡채를 만들때 초록색 피망을 많이 사용하지만 저는 진짜 고추입니다ㅋ

✔️고추는 얇게 채썰어 물에 담가놓았습니다.

오이고추라도 꼭 비닐장갑끼고 하세요.
반갈라 씨를 빼내는 과정을 맨손으로 했더니 손의 얼얼함이 가시지를 않네요.




✔️물에 담가놨던 채 썬 고추를 넣어 볶아줍니다.





✔️양파와 새송이버섯도 넣어줍니다.






✔️양념은 굴소스로 해결~
추가로 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맞춰도 됩니다.




✔️감자전분을 물에 풀어줍니다.





✔️고추잡채가 다 볶아졌으면 전분물을 휘~ 둘러 섞어 주세요.

✔️그릇에 담기 전 참기름과 깨를 추가합니다.


진짜 고추 넣은 고추잡채

✔️고추잡채 완성.

고추잡채덮밥을 할 생각이였는데 고기가 너무 큼직해서 그냥 모듬으로 담아 덜어먹었어요.

고추로 했지만 맵지않아 우리집 초딩이도 잘 먹었습니다.

집에 고추가 많이 있다면 진짜 고추잡채 만들어보세요~

정작 피망은 냉장고에 남아 있는데 뭘 해먹을까~ 고민되네요.

먹고 돌아서면 먹을꺼 걱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