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울산에서 서울을 가려면 울산 남구 삼산동 롯데백화점 옆에 울산고속버스터미널로 가서 버스를 탔었다.

그런데 이번에 울산터미널에 가지않고도 서울에 가는 방법을 알게 됐다.

신복환승센터


무거동 신복로터리에 신복환승센터’ 라고 시외버스정류소가 있다.
울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이 신복환승센터를 지나가기 때문에 시내까지 가서 버스를 탈 필요가 없다.
나는 집에서도 가까운데 여직 모르고 있었다.


무거동 시외버스정류소


이번 여름에 친정엄마가 울산에 왔을때도 신복로터리 정류장을 몰라서 굳이 시내로 데리러 갔었고 서울로 돌아 갈때도 시내로 나가서 버스를 타고 갔었다😂

울산고속버스터미널 프리미엄 버스


게다가 친정집은 강북인데 멀리있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내려 고속버스에서 내려서도 집까지 가는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시외버스는 동서울터미널행이 있어서 그 또한 좋다.
(그러나 시외버스는 프리미엄 버스는 없다)

울산고속버스터미널과 울산시외버스터미널


울산 삼산동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옆에 울산고속버스터미널이 있고 그 옆에 울산시외버스터미널이 있다.

울산고속버스터미널에서 서울가는 버스를 타면 강남고속버스터미널(서울 경부)로 가는거고
그 옆에 위치한 울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울가는 버스를 타면 서울 남부터미널이나 동서울터미널로 갈 수 있다.
이것도 이번에 처음 알게됐다ㅎㅎ

신복시외버스정류소 매표소

울산발 시외버스 운행시간표


시외버스 승차권은 정류소에 가서 매표소에서 구매해도 되고 '버스타고' 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나는 롯데카드를 사용하는데 롯데카드앱에 '모빌리티'라는 탭에 '시외버스 예매하기' 가 있어서 그곳에서 예매했다.

롯데카드앱 모빌리티

롯데카드로 버스예매 및 교통비를 사용하면 모빌리티탭에 나의 교통 이력이 다 나온다.

지하철, 버스 등 어디서 어디까지 몇 건의 교통을 이용했는지 나오고 교통비 반띵에도 도전할 수 있다.

신복시외버스정류장 승차대기실과 화장실


신복시외버스정류소에 승차대기실도 있고 화장실도 있다.
울산역으로 가거나 대전으로 대구로 창원으로 나가는 사람 등 많은 사람들이 신복시외버스정류소를 이용하고 있다.
나만 몰랐나보다ㅎㅎ

시외버스 우등버스

단, 시외버스를 예매한 시간이 13:10분이라면 울산시외버스터미널 출발시간이므로 신복시외버스정류소까지는 15~20분 정도가 지나서 버스가 정차하므로 감안해서 정류소에서 기다리면 되겠다.

이번에 서울에 오면서 신복시외버스정류소에서 롯데카드 모빌리티에서 발권한 시외버스 모바일 승차권으로 버스를 타고 동서울까지 잘 왔다.
서울에서 아이 겨울방학을 보내고 울산에 내려갈때도 울산 신복정류소를 이용할 예정이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