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열치열 요리하는 카비카버입니다~^^

코스트코에서 홍두깨살을 구입해서 육개장을 끓여봤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뜨끈하고 얼큰한 육개장 한그릇 먹으면서 땀 흘리면 아주 이열치열입니다.
저는 덥지만 생일인 윤빠의 주문으로 끓여보았네요🤣



홍두깨살로 육개장 끓이기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홍두깨살 :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홍두깨살은 장조림용으로 많이 쓰지만, 국거리용으로 사용하면 기름기가 많이 없어 담백한 국물이 됩니다.




✔️고기는 핏물을 뺀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월계수잎이랑 대파 넣고 물을 적당히 부어 삶아 줍니다.



✔️남은 고기는 국거리용이랑 볶음용으로 썰어서 봉지에 담아 냉동실행 합니다.

길게 썰어놓은 고기는 간장, 설탕 넣고 조리면 장조림이 되겠네요.
나중에 만들어야겠습니다😁


✔️고기가 삶아질동안 무, 고사리, 양파, 대파를 썰어 양념을 넣고 버무립니다.


✔️양념은 고춧가루, 다진마늘, 국간장, 멸치액젓, 설탕, 참기름, 후추를 넣고 버무렸어요.



✔️삶아진 고기가 이쁘게 길게 안찢어지길래 칼로 이쁘게 썰었습니다😆

✔️고기도 같은 양념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양념에 버무린 야채를 냄비에 넣고 볶다가 고기 삶은 육수를 부어 끓입니다.


✔️양념에 버무린 고기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숙주도 넣고 푹~ 끓여줍니다.



✔️시원한 육개장 완성입니다.



✔️밥 말아서 한 그릇 뚝딱!!


우리집 초3이가 혹시 먹을라나 싶어서 청양고추도 빼고 조금은 순하게 끓였는데
미역국을 워낙 좋아해서 미역국 먹느라 안먹네요ㅜㅜ

다시 끓이면서 청양고추랑 고추장 넣어 본격 으른용으로 끓였먹었네요🤣


더운날 육개장 드시고 더위 이겨냅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