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1월 23일 영하 7도 헉!
1월 24일 영하 17도 허거덕!
최강한파란다. 서울날씨 정말 ㅎㄷㄷ

광화문 '세종충무공이야기' 전시관을 찾았다가 빛초롱축제를 만났다.

 

초딩겨울방학 : 서울 광화문 세종충무공이야기 전시관

세종이야기•충무공이야기 전시관은 세종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광화문광장 지하에 있다. 원래 입구는 세종문화회관 옆에서 지하로 내려가는 곳이지만 현재는 공사 중으로 막혀있고

cosmicroom.tistory.com


서울빛초롱축제는 매년 겨울 종로, 잠실, 이태원, 동대문, 명동, 청계천 등 서울의 각 명소로 장소를 옮겨가며 아름다운 빛 전시로 서울을 따뜻하게 빛내는 축제다.

아름다운 빛 장식도 멋지고 마켓에서 볼거리도 많아서 손꾸락이 얼어붙을 거 같아도 사진 찍기를 멈출 수 없었다.



서울 빛초롱축제 소원트리

 

광화문광장에 도착했을때 눈에 띄었던 소원트리.
사람들이 많이 모여 제각각의 소원을 적어서 매달고 있다.

이런 건 꼭 참여해 줘야지~
윤토끼는 기특하게도 가족의 건강을 적고 공부 잘하게 해 달라는 소원을 적었다.
나도 나와 가족과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적어봤다.
계묘년 우리 가족 대한민국 대박기원!!!



2022 서울라이트광화

 

2022 서울라이트광화 미디어아트.
안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아름다운 그림에 빠져든다 빠져들어😵‍💫

 

서울라이트 광화 시그니처쇼

 

서울라이트 광화의 시그니쳐쇼가 세종문화회관 건물에 펼쳐졌다.
웅장한 음악과 미디어아트쇼가 멋져서 추위에도 불구하고 마냥 서서 보게 만든다.

 

광화문광장 포토 스팟

 

 

자랑스러운 거북선이 노를 저으며 앞으로 전진하고 있다.


빛을 내는 토끼 조형물


역시 토끼해라서 토끼 조형물이 빠질 수 없다.
축제에 전시된 작품들은 공모를 통해 뽑힌 작품들이라고 한다.


대한민국의 상징 호랑이


으르렁으르렁~ 호랑이 사운드가 들려서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다.


 

광화문마켓 마이 소울 서울

 

서울의 슬로건 마이 소울 서울.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마켓들이 모여 있다.



 

 


다양한 마켓에는 아기자기 예쁜 것들이 많아서 물욕을 자극한다.

 

서울빛초롱축제 복토끼

 

서울빛초롱축제의 상징 '복주머니를 든 토끼'가 세종대왕 동상 뒤에 세워져 있다.
“토끼야~! 복을 들고 왔구나~”

 

 

대기줄이 길었던 스노우볼 포토존.
바람이 빠져있다가 사람이 들어가면 원형볼이 빵빵하게 된다.
대기하면서 다른 아이들 포즈를 구경하는데 역시 유아들이 깜찍하게 포즈를 잘 취한다.
우리 윤토끼는 이제 컸다고 V랑 경례만.. 뻣뻣ㅋㅋㅋ

 

서울빛초롱축제 대형트리

 

카드 발송 이벤트

 

집으로 카드를 발송할 수 있는 부스도 있다.
윤토끼는 울산에 혼자 있는 아빠한테 편지를 썼다.

느린 우체통 같은 건가? 현재까지(2/5일) 편지가 오지 않았다.

 

내사진, 내가 그린 물고기 화면에 출력하기

 

핸드폰으로 큐알코드를 찍어서 내 사진을 화면에 띄우고 내가 색칠한 물고기도 화면에 띄우는 서비스도 있다.


세종대왕 시기때 만들어진 천구의 혼상

 

 

 

 

웰컴 마이 소울 서울

 

웰컴 마이 소울 서울.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비행기에서 내려 광화문광장으로 들어오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많이 추운 날씨. 주머니에 손 찔러 넣고 구경하던 윤토끼가 농심 너구리에 멈춰서 사진을 찍었다.
너구리 라면봉지만 확대해서ㅋㅋㅋ
알파세대인 너... 나로서는 이해하기 힘든 사진 포인트다.

 

계묘년 12세의 윤토끼 화이팅!!

 

2023년 계묘년에 5학년이 되는 우리 집 초딩이 윤토끼.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져도 별다른 문제없이 5학년 잘 지내보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