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카비카버입니다😁

지금 지구는 이상기후, 미세먼지, 환경오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지요ㅜㅜ
우리 인간때문에 지구가 이렇게 됐구나 생각하면 너무 미안한 마음이 들고 미래의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살아가나 걱정이 됩니다.

미안해 하면서도 오늘도 많은 물건들을 구매하고 자동차를 타고 전기를 쓰고 고기를 먹고...
에휴~
이렇게 살다가 인류도 공룡처럼 멸종하는건 아닌지 미래가 걱정됩니다.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물건을 아끼고 환경오염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 노력이 아주 미미하긴 합니다.

예전엔 일회용품을 생각없이 막 쓰고 막 버린적도 있었죠ㅜㅜ
지금은 최대한 안쓰려고 하고 사용한 일회용품은 재활용을 고심하기도 합니다.



울산 착해가지구

오늘은 아이와 울산 자원순환가게 착해가지구에 방문해 보았어요.
착해가지구는 울산시 남구 삼호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벚꽃 구경 갔던 무거천 궁거랑 길에 있었는데 몰랐었네요😀



착해가지구
울산 남구 삼호로7번길 25
http://naver.me/Gw5LxSQi

착해가지구 : 네이버

리뷰 33 · 화요일 11:00 - 15:00,목요일 11:00 - 15:00,토요일 11:00 - 15:00

m.place.naver.com

영업시간

  • 화,목,토 11:00 ~ 15:00



착해가지구 영업시간

벌써 한참전부터 집에 페트병을 잔뜩 모아놨었는데 이제서야 방문했습니다.

가게 문을 여는 날이 일주일 중 화, 목, 토 3일뿐이고 시간도 11시 ~ 3시까지 라서 일부러 나가기 전에는 들르기가 쉽지 않네요.

모아놓은 페트병을 아파트 분리수거장에 그냥 버려버릴까 몇 번을 고민했었어요😕


하지만 아파트 분리수거장에 버리는 재활용품들은 내가 아무리 깨끗히 세척해서 분리수거함에 넣는다고 해도 선별장에서 다른 오염된 재활용품들과 섞여 다시 오염된다고 합니다.

착해가지구에 모아지면 선별장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재활용장으로 간다고 하네요.

이 얘기를 들으니 번거로워도 착해가지구에 가지고 와야되나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착해가지구 zone1



가게에 들어가면 ZONE 1에서 QR코드 인증을 한 후 가입을하고 착해가지구 카드를 만듭니다.

가지고 온 재활용품은 무게를 재서 현금이나 울산페이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착해가지구 zone4

스스로 분리배출하는것이 원칙이지만 처음 방문이라 그런지 스텝분들이 설명해주시고 도와주셨습니다.



착해가지구 개별분리공간

우유팩, PP, PE, 알루미늄, 유리 등도 재활용 표시가 되어 있고 깨끗 하다면 배출이 가능합니다.

복합재질일때는 각각 분리해야지만 배출이 가능한데 분리가 안되는 제품이 대부분이라 재활용을 못하지요.






투명페트병 분리수거

저는 어제 대형 세탁가방 한가득 깨끗한 투명페트병만 가지고 왔습니다.
가정에서 더 많은 페트병 쓰레기가 생겼지만 깨끗하지 않은것도 많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니 모으는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스티커 자국이 있다면 잘라내야한다


상표를 제거하다가 스티커 자국이 남은 페트병은 가위로 그 부분을 오린 후 배출할 수 있었어요.
오린 부분은 집에 가져가야 합니다.






폴리에틸렌테레프탈레이트 / 폴리에틸렌 / 폴리프로필렌 / 폴리스티렌 /그 밖의 플라스틱


일상생활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플라스틱은 생수나 음료수 병 등에 사용하는 PET(폴리에틸렌테레프탈레이트)로 개봉 후 세균증식이 빨라 재사용이 힘들고 고온에서는 환경호르몬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지구수다 착해가지구


지구가 자정작용을 할 수 있도록 작은 노력이라도 보태야 할꺼 같아요.
귀찮고 작은 일이라도 모두가 힘을 보태면 지구의 기후시계 바늘을 조금은 붙잡아 놓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지구야 고마워~
지구야 미안해~
지구야 힘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