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유슈기꒰◍˘ꈊ˘◍꒱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울산 남구 신복도서관에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사실 신복도서관과 먼 거리에 살 때 도서관을 이용해 보고 정작 가까이 살게 되어서는 한 번도 이용을 안 했었어요ㅎㅎ
그동안 가까운 곳의 도서관을 두고서 매번 멀리 다녔답니다ㅜㅜ

이제부터는 자주 이용해봐야겠습니다.

울산 남구 신복도서관

신복도서관 정보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신복로 72번 길 18-13(무거동)
📍휴관일 :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1층 어린이 자료실 : 화요일~일요일 , 9시 ~ 6시
📍2층 종합자료실/시청각실 : 화요일~금요일 , 9시~8시 ㅣ 토, 일요일 9시~6시
📍3층 자유열람실(학습공간)/북카페(여가공간) : 화요일~일요일 9시~10시

신복도서관 종합자료실

신복도서관은 울산 남구 무거동 아파트가 많은 주거지역에 위치해 있어서 주변 주민들이 편하게 자주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도 그중 한 명이겠네요ㅎㅎ

울산도서관이나 선바위도서관만큼 큰 도서관은 아니지만 알차게 책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신복도서관 내부와 시청각실

신복도서관의 2층 종합자료실에는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시청각실도 자료실 내에 있습니다.

내 관심사 책들이 있는 곳

저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관심이 많아서 온라인에 관계된 책 코너 쪽에서 보고 싶은 책을 골랐습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이 섹터에 있는 책들이라도 다 섭렵하려고 합니다ㅎㅎ

‘지금 11월인데 할 수 있겠나?’ 싶지만... 일단은 목표를 크게 잡아보겠습니다.


토닥토닥 다독다독 책 처방전

토닥토닥 다독다독 책 처방전

열람실 한 켠 책상에는 서류봉투에 책이 담겨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른 도서관에서도 토닥토닥 다독다독 책 처방전이 놓여 있는 것을 본 적이 있긴 한데 쳐다보지도 않고ㅋ 제가 빌리고자 하는 책만 빌리고 나왔던 거 같아요ㅜㅜ

그런데 오늘은 웬일로? 맘에 드는 키워드를 선택해서 하나 대출해보았습니다.

책 처방전 플러스 : 토닥토닥 다독다독

토닥토닥 다독다독 책 처방전은 코로나19로 무너진 일상 속 마음을 문학적으로 치유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여러 분야의 키워드를 선별해 그 키워드에 적합한 책을 넣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어떤 책이 들었는지 확인할 수 없는 블라인드 서비스라서 열어보기 전까지 기대하게 만드는 서비스네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몰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서비스일 것 같습니다.

내가 알고 싶은 관심사의 키워드가 없다면 책 처방전 신청서에 키워드를 적어서 제출하면 키워드에 적합한 책을 넣어 처방전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다음번에는 저도 처방전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봐야겠습니다.

어떤 책을 추천해줄지 무지 기대가 될 것 같아요.

어린이자료실에도 토닥토닥 다독다독 책 처방전이 진열되어 있어서 윤토끼도 처방전 하나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아이의 관심사를 캐치할 수 있어서 이 또한 좋은것 같아요.
다음번에 책 처방전 신청서도 아이와 함께 작성해야겠습니다.

처방전 말고도 윤토끼가 읽고 싶은 책들을 대출해서 도서관을 나왔습니다.




우리는 우주 어디쯤 있을까?


윤토끼가 선택한 처방전은 #광활한 우주 속 #에베레스트산 너머 #태양계 너머
키워드 였는데 『우리는 우주 어디쯤 있을까?』라는 책이 담겨 있었습니다.
집에 와서 금세 읽어보고는 재미가 없다고 하네요ㅋㅋㅋㅋ

심심과 열심


제가 고른 처방전의 키워드는 #글쓰는 방법 #에세이 #일상 이었는데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책을 쓰신 김신회 작가의 에세이집이었어요.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가볍고 재밌게 읽고 있습니다.

#글쓰는 방법 키워드는 김신회 작가님의 일상 속 글을 쓰는 경험이 담겨져 있어서 참고하고 배울 수 있겠어요.

책갈피는 선물


책 처방전에 붙여져 있는 책갈피는 선물이라고 합니다.

토닥토닥 다독다독 서비스는 유용한 책갈피도 선물 받고 '어떤 책이 들어 있을까?' 기대하게 되는 책 처방전도 받을 수 있는 재밌는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도서관에 가시면 기대하게 되는 책 처방전 골라보시기 바랍니다~(ღˇ◡ˇ*)♡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