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 음 양 식

SNS 마케팅 글쓰기 : Marlboro 스토리텔링

by 유슈기 2024. 12. 6.
728x90

 

하는엄마입니당!

 

63p
 
고객의 마음을 스스로 열게 하는 스토리텔링의 힘
 

Man Always Remember Love Because Of Romance Over
(남자는 흘러간 로맨스 때문에 항상 사랑을 기억한다)


미국 담배 제조 회사 필립 모리스 Philip Morris Inc.의 브랜드 말보로(Marlboro)의 어원이다.
이 어원에 숨겨진 이야기는 이렇다.

1800년대 말 미국에서 있었던 일이다.
가난한 학생 신분이었던 남자는 한 지방의 부유층 집안의 딸과 사랑에 빠진다.
여자의 부모는 둘 사이를 반대하여 딸을 멀리 친척 집에 보내버린다.
남자는 사랑하는 여자를 찾아 헤맸지만 만날 수 없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린 어느 날 그는 허망한 마음에 그녀의 집으로 갔다.
마침 그날은 여자가 집에 돌아오는 날이라서 둘은 반갑게 해후를 할 수 있었다.
"나 내일 결혼해."
기쁨도 잠시 여자의 말에 남자는 말한다.
"내가 담배 한 대 피우는 동안만 내 곁에 있어 줄래?"
남자는 잎담배에 불을 붙였고 그 담배는 빠르게 타들어 갔다.
짧은 시간이 지나 여자는 결국 집 안으로 들어가 버렸고 이렇게 둘의 사이도 끝나버렸다.

이후 남자는 친구와 동업하여 조금씩 타들어 가는 필터가 있는 담배를 세계 최초로 만들어 백만장자가 되었다.
세월이 흐르고 남자는 그녀의 소식을 듣게 된다.
남편도 죽고 빈민가에서 외로이 병마와 싸우며 지내고 있다고.
이 소식을 들은 남자는 여자를 찾아거서 아직도 사랑한다고 말하며 결혼해 달라고 한다.
여자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여 남자는 다음날 다시 오겠다고 하고 떠난다.
하지만 다음날 그녀를 다시 찾아갔을 때 남자가 발견한 것은 목을 매단 채 죽어있는 그녀의 싸늘한 시신이었다.
이후 남자는 자신이 만든 담배에 말보로Marlboro라는 이름을 붙였다는 스토리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담배브랜드인 말보로 담배에
이런 멋진 러브스토리가 있었다니...
슬프지만 로맨틱하다!
슬프지만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근데 실화일까?
 


이 이야기는 브랜드에 특별한 감정을 더합니다.
제품에 감정과 가치를 더하고 고객과의 연결고리도 더 가깝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여는 글쓰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글쓰기를 잘하고 싶지만 막상 글을 쓰려고 하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저 역시 블로그 글을 쓸 때 생각이 정리되지 않아
답답하고 막막한적이 많답니다.
 
감정을 담아 쓰기
제품 홍보를 할 때,
단순히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나열하기보다는,
제품이 고객의 삶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이야기 합니다.
말보로이야기처럼 담배라는 제품에
감정적 가치를 부여했듯이,
나의 제품에도 고객의 일상과 연결될 수 있는 부분을 찾는것입니다.
 
책과 글로 배우기
많은 글을 읽고 써보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내가 알고 싶은 것과 관계된 글과 책들 위주로 읽어보며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글쓰기에 정답은 없지만,
진심이 담긴 이야기라면 누군가에게는 공감을 살 수 있을것입니다.

 
 

728x90